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짜 백수오 환불 해주는곳, 백수오 가짜 제품 내츄럴엔도텍 환불 홈쇼핑 백수오 문제


식약처에서 가짜 백수오에 대한 발표가 나가고 난 뒤에 내츄럴엔도텍는 아주 박살이 나고 있습니다. 주주들 사이에선 내츄럴엔도텍이 ‘뇌출혈엔도텍’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가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지요. 마치 롤러코스터 처럼 사정없이 바닥으로 내려 꽂히는 모습 입니다.

내츄럴엔도텍에 투자했던 분들은 지금 어떤 심정일지.. 그 어떤 위로도 들리지 않을 것 입니다.

가짜 백수오 파문 이후 법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나서더니, 갑자기 대국민 사과문과 함께 모든 민형사상의 소송을 철회하겠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한마디로 게임이 끝나버린게 아닌가 싶네요.

 




백수오 가짜 논란, 불만 증폭되는 내츄럴엔도텍 환불 사태

내츄럴엔도텍은 식약처 조사의 발표대로 이엽우피소 혼입을 인정했습니다. 검찰의 수사에 성실하게 임할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내츄럴엔도텍 측에서 인정하고 조치하겠다고 발표한 내용 입니다.

 

1. 보관중인 백수오 원료 전량 소각 및 폐기

2. 가짜 백수오가 나오지 않도록 품질관리.(농가 실명제, 재배 농가별 계약, 유전자 검사표본 확대, 3개의 외부기관 유전자분석 검증 등.

3. 2014년에 계약 재배했던 백수오가 150톤인데, 이중에 70톤을 사용. 2015년에 계약한 물량이 400톤인데, 모두 책임지고 수매해서 농민과의 약속을 지키겠음.

4. 이번을 기회로 삼아 다시 신뢰를 받도록 노력하겠음

-----------------------------

 

하지만 건강 관련 회사는 한번 이미지가 망가지면 재기하기가 힘들지요..

그리고 내츄럴엔도텍이 가장 욕먹었던 것 중 하나가, 발표 전에 임원들이 주식을 팔아재꼈다는 것 입니다. 그에 대해서는 미혼인 직원들의 숙소를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그랬다고하는데요. 참 시기가 절묘하군요.

임원들은 그 돈을 사내 복지기금에 출연했다고 하는데 이 또한 결과를 봐야지요.  내츄럴엔도텍의 임원 4명은 3월26일 ~ 4월21일 까지 총 49000주를 팔았습니다. 29억 5천만원 인데요. 그중 16억 5천은 회사 복지기금으로 출원되었다고 하고, 11억은 개인아파트 구입이나 전세자금 대출금 상환에 쓰였다고 합니다.

 

 

내츄럴엔도텍 환불 문제 어떻게 되나? 백수오 홈쇼핑 환불 논란

'가짜 백수오 논란'에 휩싸인 회사들의 제품을 샀을 경우에 환불을 받고자 하는것이 소비자의 마음이고 또 환불을 해줘야 하는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일단 내츄럴엔도텍 환불 관련해 수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갔는데, 뉴스에 나온것을 보면 일단 백화점, 마트 측에서는 전량 환불을 해주겠다고 밝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백수오 가짜 제품 리스트에 있는 29개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결제내역을 가져가면 바로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구매 시점이나, 제품 개봉 및 섭취 여부에 상관없이 환불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마트와 백화점이 대인배라서 그런게 아니라, 그 양이 많지 않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문제인것은 홈쇼핑 백수오 환불 문제 입니다.

내츄럴엔도텍의 작년 매출 중에 75퍼센트가 홈쇼핑을 통해서 팔렸습니다. 그러니 홈쇼핑 측에서는 골머리가 아플 수 밖에 없지요. 처음에는 몇몇 홈쇼핑 회사들이 내츄럴엔도텍 제품에 대해 환불 불가나 다름없는 정책으로 대응해 큰 논란이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의 검사 시점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특정 시점에 제조되지 않은 백수오 제품에 대해서는 환불해줄수 없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의 불만이 거세지자, 홈쇼핑 회사들과 소비자원이 일단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5월 8일에 공식적으로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했는데, 소비자원 측에서는 이번에 원료검사 한것 이전의 제품들도 환불해주는것이 맞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가짜 백수오 내츄럴엔도텍 논란을 틈타서 집단소송을 주도하는 변호사들도 있는데요, 큰건이 있을때 마다 큰소리 쳐가면서 사람들 모으는 변호사들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기업과의 소송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가 힘들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