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lrclub 여시 사건, 스르륵 SLR클럽 여성시대 탑씨 게시판 그리고 레바툰 여성비하 정리


여시(여성시대)로 인해서 인터넷이 떠들썩 하군요. 모든 여시 멤버들이 다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그 ‘일부’라고 하는 여성시대의 멤버들이 게시판에 써놓은.. 유명인 사진 올려놓고 써놓은 글이 발정난 남성들 이상이더군요.

차마 캡쳐사진도 올리지 못할 만큼 말도 안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원래 그러고 노는곳인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에 저는 여초 사이트인 여성시대를 겨냥하려고 일베충 같은 애들이 만든 조작 자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심각한 내용들이었습니다.

slrclub 사이트 까지 여시 탑씨 게시판(탑씨크릿 게시판)와 맞물려 지금 망하게 생겼더군요. 관련 내용 정리해 봅니다.

 




여시는 여성시대의 약자 입니다.

차분한 20대들의 개념갑을 부털하는 공간인데 부털이란 ‘부리 털기’ 이게 논란글을 신고할때 쓰는 용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개념갑'은 '무개념'을 뜻한다고 합니다. 여성시대는 회원수가 60만명이 넘을 정도로 엄청난 카페 인데요. 다음에서 상을 주기도 했던 곳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탑씨 게시판 글쓴 사람들 보니 무개념 정도가 아니라 헐.. 그냥 쇼킹 그자체... 그런 사람들은 부털하지 않나 보군요.


여성시대 공지사항이라고 올라온걸 보면

6.남자출입 금지(일베충 절대 출입금지)라고 쓰여져 있는데

여시 탑씨 게시판이란곳에 올라온 내용들을 보면 일베충이나 다름없는 짓을 하고 있었습니다.

‘탑씨’게시판은 다음 여시 카페에서 게릴라 성으로 운영되던 카페 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에서 경고조치가 들어가자 폐쇄를 했었다고 하네요.

 

 

SLR클럽

그리고 여기서 slrclub(SLR클럽)이란 사이트에서 소모임을 만들어주었는데, 여성시대 회원이 소모임을 만들게 되었고, slrclub 측에서는 여시 회원들 전용 소모임 게시판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거기서 주말을 이용해서 탑씨 게시판이 만들어졌었다고 합니다.

(이는 여시 측 주장이고 정말 주말 운영이 느슨한 틈을 타서 자체적으로 한건지 꾸준하게 이루어진것인지는 제가 활동을 하지 않아서 알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slrclub 자게(자유게시판)이 망하고 있는 이유..

해당 ‘여시벙커’로 알려진 여성시대 소모임 게시판이 slrclub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자유게시판 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운영되고 있었다는 것 입니다.

원래 slrclub 자게는 이미지 3MB 제한에 댓글에 이미지를 올릴 수 없는데, 여시 소모임 게시판에는 15메가까지 올릴 수 있고, 댓글에도 이미지를 달 수 있게 해놨습니다.

 

 

그리고 소모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사이트 자체 점수와는 달리 소모임 자체에서 따로 하나의 사이트처럼 점수와 등급이 나뉘어졌다고 알려져있고(이부분에서 회원들이 더 열받은 이유는, 그동안 사이트 관리를 개떡같이 해서 기술도 관심도 없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여자전용 회원들에게는 빠방한 지원)

slrclub에 십수년간 애정을 보내왔던 자게이(slrclub 자유게시판에서 서식하는 사람들)들의 뒷통수를 오함마 급 망치로 토르 망치 내려 찍듯 후려쳤다는것 때문에

사람들은 이렇게 “망한 사이트 게시물은 열람할 수 없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도배를 하며, 대체 사이트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거기다가 게시판에 올라온 정보들을 보면, 여성전용으로 운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불법개인정보 수집까지 이루어졌다고 하는데, 지금 slrclub 사이트에는 아래 회사 정보가 사라져버린 상태 입니다.

여튼 이번 여시 사건으로 인해서, 여성시대를 몰랐던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lrclub은 보니 망하거나 예전으로 돌아가긴 힘들듯..

 

그리고 ‘레바툰 여성비하’가 뭔가 하고 찾아봤더니

다 가져오면 안될것 같아서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만 가져왔습니다.

 

http://www.lezhin.com/comic/revatoon/13

http://www.lezhin.com/comic/revatoon/14

만화의 의도는 지나친 여성편향적인 사고방식을 겨냥한듯 합니다.

레바툰 여성비하 라고 검색어까지 뜨긴 했지만

뭐랄까요.. 제가 오늘 여시 사건 터지고 한 2시간정도를 여시관련 글.. 논란들을 쭉 보니

평범한 곳은 아닌듯 합니다.

더군다나 여시 탑씨 게시판은 정말 충격 그 자체였구요..

SLR클럽은 운영진들이 아예 예전부터 손놓고 있는것 같던데 어차피 망할거 그 시간이 앞당겨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