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말레이시아 VPN 추천 사용기(유료, 뮤료)


필리핀 그리고 말레이시아 두군데 놀러다녀왔어요. 숙소 들어와서 피곤하긴 하지만 한국에서 축구도 한다 그러고 드라마나 예능도 보고싶고 ㅋㅋ 그런데 한국 IP 아니면 접속 안되는 곳이 많더군요 흑..

어차피 한국 들어와서도 VPN은 꼭 필요하니까 하나 골라보자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꼼꼼한 성격이라 검색을 좀 많이 해봤는데요. 무료 VPN에 대한 무서운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한 네티즌은 중국 출장 갔을때 무료 VPN을 사용했는데 네이버 아이디랑 다 털려버렸다고 해요. 세상에 공짜는 없다더니;;; 실제로 무료로 제공하는 VPN들이 매우 위험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곳들도 개인정보를 모아서 빅데이터로 판매한다고 해요.

물론 팔아넘기는 빅데이터에 비밀번호 같은것을 포함시키진 않겠지만, 어느 국가 어떤 아이피로 어디에 접속했고 어떤 내용들을 봤는지.. 이런것들은 많이 쌓이면 유의미한 데이터가 되니까요. 문제는 어딘가로 팔려간다면 그게 어떻게 활용될지 모르기때문에 조심해야죠;;


사람들이 생긴지 오래된 유료 VPN을 사용하는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돈을 받는 다는 것은 '책임'을 져야할 필요가 생긴다는 뜻이고, vpn 업체가 생긴지 최소한 5년 정도는 되었다면 사람들이 검증할 수 있는 충분한 기간이 되었을테니 믿고 사용할 수 있는거죠.

유료 VPN 순위를 쭉 보면서 1위 2위 둘중에 하나를 써야 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VPN 관련 글을 한 30개 정도는 본 것 같아요. 간결하고 설명이 잘 되어있는 글이 있어서 알려드릴게요. 한눈에 어떤 VPN이 좋은 것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좋은 유료 VPN의 요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