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년차 거주자가 중국 vpn 추천 한번 해볼게요.


중국에서 VPN 뭐가 제일 잘돼요?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 입니다. 중국으로 넘어오고 나서 일주일 정도 지나면 거의 이 질문이 나오는 것 같아요. 저는 중국에서 항상 거주하진 않지만 일때문에 일년중 많은 시간을 중국에서 보냅니다.

365일 내내 있을때도 있구요.(저는 한국이 더 좋아요 ㅜㅜ) 제가 대학때 컴퓨터 전공이었다 보니 제가 다 안다고 생각하시는지 연락이 많이 오더군요.

제가 중국에 처음왔을때부터 지금까지 VPN을 10여종 정도 사용해본 것 같습니다. 무료까지 포함하면 20여개 가까이 되겠죠.



날이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검열 정책

중국의 감시 검열 행위는 점점 ‘노골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술력 또한 자본이 엄청나서 그런지 발전 속도가 눈부실 정도죠.. 중국의 인공지능 기술이 미국과 함께 세계 최강이라고 해요.

정부가 하도 심하게 검열하니까 중국인들 중에서 동영상에 슬쩍 메세지나 풍자 영상을 중간중간에 끼우는 방식으로 올리기도 하니까 그것마저도 기술적으로 자동 차단되도록 개발중이라고;; 중국의 한 인권운동가(물론 중국 밖에서 활동하겠지만요)는 본인이 올린 글과 트윗들이 순식간에 삭제되어버렸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해킹인건지 뭔지는 모르지만;


아래 이미지들을 한번 보시면 중국이 얼마나 웃기면서도 무서운지 알 수 있습니다.


농담 같죠?

이런 이유로 인해서 실제로 푸가 나오는 관련 동영상 삭제 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시진핑이나 정부와 함께 언급하는 것 자체도 금기시 되고 있습니다. 

개인 방송으로 시진핑과 중국 정부를 비판하는 학자는 실시간으로 공안에게 잡혀갑니다. 아주 무섭죠. 여러분도 중국에 가시면 SNS나 블로그로 그들의 귀를 거슬리게 하는 글을 쓰면 안됩니다. 1차로 인터넷이 끊기기도 하고 2차로 심하면 공안이 찾아올지도 몰라요..;;


이 여자애는 시진핑 초상화에 먹물 뿌렸다가 정신 병원에 강제 수용되기도 합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돌려달라고 한다고 돌아올리가 없지요ㅜ

중국의 감시 검열 행위는 점점 ‘노골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술력 또한 자본이 엄청나서 그런지 발전 속도가 눈부실 정도죠.. 중국의 인공지능 기술이 미국과 함께 세계 최강이라고 해요.

중국에서 VPN을 쓰는 것은 불법이 아닌가요? 라는 질문도 많이 받는데

수백만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수천만 자국민들도 사용하고 있고 사용자는 처벌을 받지 않습니다. 중국의 허가를 받지 않고 VPN 서비스와 장비를 파는 업자들이 벌금을 물거나 잡혀가지요. 우리는 마음 놓고 써도 상관없습니다.


문제는 VPN 관련 해킹, 사기, 나쁜 업체들로 인해 호구가 되는 사례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꼭 여러가지를 비교해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https://free-china-internet.com 이곳이 가장 정리가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