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모토모 일베 젖병 테러 사건 반성문 / 코모토모 공식사과


코모토모 일베 젖병 사건이 엄청나게 커지고 있네요. 일베가 피해를 주는 업체가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벌써 공중파부터 시작해서 공식사과를 시킨게 몇번째인지.. 

어지간히 할일없는 인간들이고, 이번 코모토모 일베 사건 , 코모토모 젖병 테러 사건 반성문을 보니 철자법도 제대로 안되어있고.. 일베 수준이 어떤지 알려 주는 사건이네요

일베 회원에 의해 '젖병테러' 논란에 휩싸인 유아용품 전문업체 코모토모 코리아 측이 공식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회사는 도대체 뭔 잘못인지.. 사람 하나 잘못 뽑았다가 이지경이 되어 버리네요.

코모토모 코리아 대표는 일베 젖병 테러 사건에 대해서 20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인터넷 사이트인 일베 저장소에 저희 코모토모 젖병 관련 입에 담기조차 힘든 글이 올라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죄송스럽고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회에 더 강력한 처벌로 인식을 심어줘야합니다.


일제 젖병 테러 그 시작.. 아래 손가락은 일베인증을 하는 손가락 모양 입니다.

코모토모 대표는 "코모토모는 개인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제품에 관련된 어떠한 비위생적인 행동은 용납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바이며 협력업체 해당 직원에게는 사태의 심각성과 재발 방지를 위해 엄중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는데요

코모토모 사원도 아니고 협력업체 사원이었군요… 이어 "일련의 사건으로 본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 대하여.. 모든 공정이 CCTV모니터링 되는 생산시스템이며 최종공정에서 200도에 달하는 온도에서 3시간 이상 멸균이 되고, 생산라인은 여러 명이 한 번에 라인작업을 하고 있어, 게시 글에 있는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위 글이 작아서 잘 안보이실텐데..

내용은

찌찌만드는 게이라며

여자…가.. 사무치게 그리울때 저걸 빨기도 한다고 썼습니다.

정신이 헐..

또 "소중한 아기가 태어나 처음으로 사용하는 제품일 수 있기에 위생은 기본이고 항상 신뢰감을 고객님께 드릴 수 있는 회사가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죄 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는데요 이와 함께 '일베 젖병 테러' 논란의 당사자 일베유저가 쓴 자필 경위서도 공개했습니다.ㅋㅋ

 

그리고 한 네티즌이 코모토모 미국 본사에 다가 항의메일을 보냈나 보더라구요.. 그에 대한 답장까지 왔다고 하네요 ㅋㅋㅋ

Dear Mr. kim.

친애하는 김에게.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email.

이메일 주신 것 감사합니다.

I want to first assure you that we take this matter very seriously, and that we are conducting a full investigation of this issue.

먼저 우리가 이 일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하고 이 건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계획중임을 알려드립니다.

As of now, it is my understanding that we've received confessions from the factory worker who took the photo and made those lewd online comments.

현재 상황은 사진을 찍고 그 외설스러운 내용의 글을 올린 해당 직원으로부터 경위서를 받은 상태입니다.

The factory worker was apologetic about what he has done, and stated that it was apparently a "silly joke".

해당 직원은 본인이 한 일에 대해 반성하고 있으며 그것이 명백하게 "멍청한 농담" 이었다고 말하였습니다.

Rightfully so, our customers are outraged. We are equally outraged and disappointed that something like this happened. More so, we sincerely apologize to you.

고객분들께서 매우 화가 난 것은 당연합니다. 저희들 또한 매우 화가 나며, 이런 일이 생긴 것에 대해 실망하였습니다. 거듭 당신과 저희 고객들께 이 일에 대해 사과를 드립니다.

and our customers about this incident. While the factory worker may have acted without fully knowing the consequence of his actions, we have no choice but to take strict legal actions.

해당 직원이 본인이 한 일이 불러올 결과를 모른 채로 이 일을 저질렀다 하더라도 저희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실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This incident has been incredibly stressful for our customers as well as other employees at Comotomo. I want to assure you that we fully appreciate the magnitude of the offense, and that we are really doing our best to investigate, and prevent any future issues.

이번 사건은 고객들 뿐 아니라 저희 코모토모 직원들에게도 매우 충격적인 일입니다. 해당 사건의 심각한 피해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 드리고 조사에 최선을 다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While this was a very stressful and intensely concerning time for our customers and us, I am at least relieved to report that we've identified the individual and that nothing was physically done to our products.

이번 사건의 파장이 매우 크고, 고객분들께 큰 걱정을 끼쳐드렸지만 해당 직원을 적발하고, 저희 제품에 물리적으로 아무 위해가 가해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다행으로 여깁니다.

The man took a photo and made comments that he thought were funny, or would get some attention. Obviously, they were far from funny, and he will now have to deal with the severe consequence of his actions.

해당 직원은 그 일을 재미로 저질렀고, 관심을 끌기 위해 하였다고 진술하였으나, 명백하게 그것은 재미 근처에도 가지 못하며, 그 직원은 자신이 저지른 행동의 결과에 대해 혹독한 댓가를 치를 것입니다.

Furthermore, we will closely monitor all factory personnel so that this never happens again.

더불어, 저희는 이와 비슷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공장 구성원들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것입니다.

Thank you very much for taking the time to email us. I am glad to have an opportunity to discuss this with you at a personal level. Please feel free to contact me at any time and I will do my best to get back to you as quickly as possible.

저희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시간을 할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 대 개인으로 이 문제에 대해 얘기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쁩니다.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고 빠른 시간 내에 다시 피드백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incerely, Tony Lee

진심을 담아서 토니 리

 

다음은 그 코모토모 한국 지사 김상표 대표의 사과문입니다. 

코모토모 공식사과

고객님께 논란을 일으킨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작일 12월 19일 오후 1시가 조금 지난 시간 인터넷 사이트인 일베 저장소에 저희 코모토모 젖병 관련 입에 담기조차 힘든 글이 올라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죄송스럽고 참담한 심정입니다.

코모토모는 이번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관련 게시물과 관련하여 최초 논란이 된 후, 현시간으로 철저히 조사하였고, 다음과 같이 밝혀드립니다. 게시자 조사 및 게시물관련 공정상의 직원이 비위생적인 행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검토를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각 공정에 설치된 CCTV 확인결과 18일 오후 외주 생산 협력업체의 저희 젖병 생산 현장, 사출 공정에서 촬영된 사실을 확인 하였으며 협력업체 직원이 사실 무근의 자극 적인 문구를 사용하여 해당 글을 작성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코모토모는 개인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제품에 관련된 어떠한 비위생적인 행동은 용납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바이며 협력업체 해당 직원에게는 사태의 심각성과 재발 방지를 위해 엄중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일련의 사건으로 본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 대하여...... 모든 공정이 CCTV모니터링 되는 생산시스템이며 최종공정에서 200도에 달하는 온도에서 3시간 이상 멸균이 되고, 생산라인은 여러 명이 한번에 라인작업을 하고 있어, 게시 글에 있는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소중한 아기가 태어나 처음으로 사용하는 제품일 수 있기에 위생은 기본이고 항상 신뢰감을 고객님께 드릴 수 있는 회사가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죄 드립니다.  

어떤 이유로든 해당 직원을 잘 못 뽑고, 건사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품을 사용하시는 데는 저희 아이들이 사용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기업윤리와 직업윤리에 대해서 임직원 일동 모두는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하고 각성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더욱 위생적이며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단련시키고 검토하는 계기가 되겠습니다.

코모토모 대표 김상표

 

그리고 아래는 코모토모 젖병 사건을 저지른 테러범.


글씨도 저게 뭥미;; 쪼끄만하게 써가지고 삐뚤삐뚤하네요

잘 안보이시죠 아래 글 옮겨드립니다.

코모토모 젖병 사건 경위서

본인은 2013년 12월19일 오후1시20분경 찌찌파티라는 익명의 개시글을 일간베스트에 등록하였습니다. 

단순히 본인의 재미를 위해 사실무근의 자극적인 내용을 개시함으로써 두 회사와 그리고 관련된 모든 임직원 분들과 믿고 이용해주신 소비자 분들께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히게 되었습니다. <

본인은 2013년 12월 18일 저녁7시경 근무를 하던 도중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개시할 목적으로 사진석장과 사실과 무관한 자극적인 내용을 개시하였습니다. 

단순히 본인의 재미를 위해 두 회사측에 입을 수 있는 피해는 생각이 못하였으며 본사고가 터진 후 두 회사측에 사전에 얘기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에도 본인은 방관 함으로써 두 회사측에 큰 피해를 끼쳤습니다. 

개시글에 작성된 내용은 사실과 무관하며 오로지 본인의 재미를 위하여 날조된 것임을 자필로 해명합니다. 

짧고 모자란 언행으로 인해 큰 피해를 끼쳐드린 두 회사측에 고개 숙여 사과 드리며 이로 인해 생기는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두 회사는 개시 내용과 전혀 무관하며 본인의 날조된 거짓입니다. 

끝으로 본인의 모자란 언행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으신 두 회사 임직원 분들과 믿고 애용해주신 소비자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2013년 12월 20일

 

네티즌들의 일베에 대한 분노는 그러나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일베의 패륜 문화가 이런 문제를 일으켰다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육아 전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일베충(일베 회원을 낮춰 부르는 단어)이 사과했다고 해서 이 같은 일이 재발을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일베를 폐쇄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사측은 답변 메일에서 “매우 엄중한 사안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강력히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쓴 부분에 대해 기대를 해봅니다. 확실한 처벌을 통해 피해보상을 요구해서 집 기둥을 흔들리게 해줘야 합니다.

강력대응 하지 않을 경우엔 매출에 큰 영향이 미치겠죠

 

최근 수지 성희롱 했다가 입건된 일베충도 있었죠

먼저 한번 문제가 되었던 수지 일베 사건…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잘랐습니다. 수지 사진으로 만들어진 저 간판을 눕혀놓고 민망스러운 사진을 찍어올렸습니다

수지 일베 사건, 즉 수지 성희롱 사진 일베 사건을 수사했던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발표하기를, 수지와 박진영에 대해 성적으로 모욕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을 일베에 올린 혐의로 조모(16)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는데 결과는 어떻게 됐나 모르겠네요 미성년자니 뭐 훈방됐을듯..

 

그리고 한놈 더 있었는데 수지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일베에 한 남성이 수지 입간판을 눕혀놓고 성행위를 연상케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린 게시자 A씨에 대해서는 거듭된 사죄의사를 밝히자 고소를 취하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벌벌떨면서 하도 빌어서 봐줬다는 뜻..

쯧쯧쯧… 다른 일베사건

일베 노량진 사건 / 일베 조선족 장기매매 시타부언 청웅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