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생활정보

용산 포장마차촌 위치 서울5대 떡볶이집 용산 매운 떡볶이


용산 포장마차촌이 방송에 나왔는데, 저도 한번 가보고싶어지네요^^

방송에서 용산역 앞 재개발 공사장 쪽에 있는 용산 포장마차촌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저도 이런곳이 있는줄 몰랐는데, 2014년 여름에 용산 포장마차촌이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하네요. 한때 재개발이 이루어지면서 철거될뻔 했는데, 또 한번 용산참사가 일어날까 서로 협상을 하게 되었고, 2015년 즉 올해까지 한시적으로 용산 포장마차촌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급격한 변화로 인해서 아픔이 생긴곳인 만큼 용산 포장마차촌에는 사연도 많았는데, 사람냄새가 나는듯 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용산 포장마차촌 가게 중 한곳의 주인아저씨는 6년째 운영중인데, 일년간 딱 4일만 쉬고 매일 일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두 아이와 치매걸린 어머니까지 총 5명의 식구를 책임져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용산 포장마차촌’엔 인생 상담을 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엄마와 딸이 운영하는 가게에는 어린나이에 부모님을 잃은 한 청년이 어려웠을때 주인 아줌마가 많은 위로를 해줘서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곳의 주인 아주머니 역시, 남편이 사업이 망하면서 포장마차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다들 사연없는 사람이 없는것 같아요.

 

 

용산 포장마차촌에 주로 오시는 분들은, 낮에는 용산역 기차 이용객들이 간단하게 라면,우동 등을 먹으러 오고, 저녁시간에는 주변 직장인들이 퇴근길에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 간다고 합니다.

 

용산 포장마차촌에서 술을 마실수 있는 곳은 15곳이고, 분식을 파는곳이 9곳이 있다고 합니다. 용산 포장마차촌 고기집에 가면 600그람에 16000원 대패삼겹살도 있고, 장어구이, 까르보나라 치킨, 토토가 처럼 90년대 분위기를 내놓은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 구미를 당긴것은 바로 제가 좋아하는 떡볶이집! 용산 포장마차촌에는 서울5대 떡볶이집 중 한군데인 용산 매운 떡볶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새벽4시부터 직접 만든 김밥과 튀김 등을 먹기 위해서 점심시간에 빨리 와서 먹고가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끄아 맛있곘다

용산 매운 떡볶이는 서울5대 떡볶이집 중에서 한군데라고 하는데

정말 맛있을까요?

일단 용산 매운 떡볶이 비주얼은 그렇게 특별해 보이지 않는데,,, 왜 서울5대 떡볶이집으로 꼽혔는지 궁금해 집니다.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용산 포장마차촌 위치는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40-1

교통: 지하철 1호선 용산역 1번 출구

영업시간: 오후 2시~새벽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