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전남 해남 메뚜기떼 출몰 원인은? 두꺼비 메뚜기떼 징조 외국 사례


메뚜기떼 출몰!! 엄청난 떼로 출몰!! 해남 메뚜기떼 어쩔!!

해남 메뚜기떼 습격, 알 까면서 피해 확산.!

해남 메뚜기떼는 메뚜기가 아닌 '풀무치 약충' 밝혀졌습니다.

해남에서 메뚜기떼 풀무치가 농가를 습격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8월 29일 전남 해남군에 따르면 산이면 덕호리에 때아닌 메뚜기떼가 습격해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떻해요... 진짜 너무 많아요..  

해남 메뚜기떼, 헤아리기도 어려워...'메뚜기떼 지금도 부화 중'?

이 메뚜기떼들은 현재 농경지 5~6ha에 메뚜기떼가 나타나 마구잡이로 농작물을 갈아먹고 있어 피해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예측하건데 수십억마리라고 하더라구요.ㅠㅠ 
메뚜기떼는 간척지에서 마을 앞 농지 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비가 오면 어찌되려나.

갑자기 나타난 메뚜기떼들로 인해 벼와 기장 등 농작물의 피해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1년 농사 망했다는 말이 이럴때 쓰는 건가 봅니다.ㅜㅜ 어떻하나요. 어디 하소연 할곳도 없고 보상도 못받고 말이죠.ㅜ 나쁜 메뚜기떼들..ㅠㅠ

 그런데 현재있는 메뚜기떼들도 모자라 현재 메뚜기가 알까지 까면서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

해남 메뚜기떼 징조 “나라에 우환? 천재지변? 불안∙공포 확산”

 

수십억 메뚜기떼 해남 벼농가 습격!!

해남 메뚜기떼는 왜?
과연 메뚜기떼는 기후변화의 결과일까요?
새로운 변종의 출현일까요?
해남 메뚜기떼 출연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메뚜기떼 습격에 누리꾼들 '징그러워'

"메뚜기떼, 삼국지에서 보던 일이 실제로 일어나네",

"메뚜기떼, 안 좋은 징조다",

"메뚜기떼, 세상에 무슨 큰일이 나려나 무섭다"

 

메뚜기떼의 습격 풀무치 저리가!

전남 해남군 산이면 덕호리의 간척 농지에 메뚜기떼가 출현해 농로를 이동하고 있는 모습.

 

"수십억 마리" 메뚜기떼 출현…해남 벼·기장 습격

해남 덕호리는 메뚜기떼로 마을 앞 논 2㏊가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고, 피해는 이뿐만 아닙니다. 

논에서는 메뚜기떼가 한창 여무는 낟알까지 갉아먹어 수확도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어떻하나요.ㅠ

해남군은 메뚜기떼들로 인한 농작물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8월 29일 오후 친환경 살충제로 방제작업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됫으려나...

해남군 관계자는 "현재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면적보다 넓게 광역방제를 계획하고 있다"며

 "인근 친환경단지에는 친환경약재를 사용해 풀무치 메뚜기떼 방제를 실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다가스카르 메뚜기떼 안타나나리보 메뚜기떼

 

이 메뚜기떼 등장이 우리나라만이 일이 아니였네요

다양한 동식물의 보금자리 마다가스카르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섬나라

현재 마다가스카르의 수도 안타나나리보에도 메뚜기떼가 출연, 외신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메뚜기떼 해남 벼농가 습격, 수확 앞둔 벼 갉아먹어..'피해 극심'

나타난 메뚜기떼들의 크기는 작은것은 0.5㎝에서 큰 것은 4㎝에 이른다고 합니다..

큰 애들은 진짜 너~무 크네요.ㅜ ㅎㄷㄷ 

더더군다나 지금도 부화가 진행 중이라고 하니 생각할수록 징그럽습니다..

 

이병길(53)씨는 "처음 본 메뚜기떼가 소름이 끼칠 정도로 새까맣게 벼에 달라붙어 잎이며 줄기, 심지어 낟알까지 갉아먹어 쑥대밭이 됐다" 고 하소연하셨습니다.ㅠㅠ.

 

해남 메뚜기떼 농민들에 따르면 해남 메뚜기떼는 3일 전부터 갑자기 많아졌으며 왜 느닷없이 그 지역에 무더기로 나타났는지에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 안병용 작물환경담당은

"메뚜기떼는 허물을 벗고 막 나온 유충 형태로 날개 없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벼 등을 닥치는대로 갉아먹고 있다"면서 "어떤 종인지 정확한 분석을 위해 농업과학기술원에 의뢰해 놨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남 메뚜기 떼, 수십억 마리 습격.."방제 작업해도 피해 막심 어떻해!!"

해남 메뚜기떼, 메뚜기 아닌 풀무치 약충 이였다고, 방제 횟수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 담당은 "25㏊ 농경지에 메뚜기떼가 시커멓게 무리지어 뛰어다니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수십억 마리로 추정된다"고. 이분이 이야기 하셨네요.ㅎㅎ휴 셀수가 없죠 뭐 

일각에서는 벼메뚜기의 한 종(種)으로 '두꺼비메뚜기'로 추정하고 잇다고 하네요. 아직 정확하진 않습니다..

사흘전부터 출현한 이 메뚜기떼는 0.5~4cm의 크기로 수십억 마리에 이르며 현재도 부화가 진행돼 인근 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ㅜㅜ 부디 빨리 끝이 나기를.

최대 4cm 메뚜기떼 습격.. 농작물 초토화로 농민들 '울상'

 

과거 문헌에는 이 메뚜기가 '황충'이며 농사에 막대한 피해를 줬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집단으로 이동하며 먹을 것을 찾는 습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하는 메뚜기떼 농로를 따라 줄지어 이동하고 있습니다.

메뚜기떼 습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입니다.

 "메뚜기떼, 저걸 어떻게 피하지",

 "메뚜기떼, 외국에서도 출몰하고 무슨 일이지",

 "메뚜기떼, 농민들 걱정된다" .

 

전남 해남 메뚜기떼 '출몰 원인은?' 두꺼비 메뚜기 해남 메뚜기 떼 메뚜기 재앙 메뚜기떼 징조 황충 마다가스카르 메뚜기떼 안타나나리보 메뚜기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