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생활정보

악성코드 바이러스 치료하는 방법, 백신 추천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추천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악성코드가 컴퓨터에 범벅이 되시는분들은 제 경험상 대부분 두 부류인듯 합니다.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분이거나, 가장 많은 경우 대부분 여성분들이.. 악성코드를 많이 심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 악성코드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기 때문인것 같아요

악성코드가 깔리면?

크 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개인정보가 빠져나갈수가 있구요, 그리고 두번째는 컴퓨터가 느려지죠. 제 컴퓨터가 느려졌어요~ 라고 해서 보면 바탕화면에 뭐가 그렇게 많이도 깔려있고.. 인터넷창을 켜보면 뭔 툴바가 그리도 깔려서 인터넷창이 작아져 있죠.

그리고 악성코드 걸리지 않는 방법 검색해서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들을 받는다 하더라도 요즘 더 무서운게 악성코드보다 더 무서운 나쁜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들이 난무해 돈까지 빼먹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깔끔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1.중요한 자료만 따로 백업을 한다.

2.포맷을 한다.

3.백신을 깐다.

4.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도 깐다(이건 옵션 백신이 요즘 잘나와서..)

1번과 2번은 쉬우니 알아서 해보시구요, 3번 4번은 제가 추천을 드릴게요

 

일단 무료 백신은

1. Avast

2. AVG

3. Avira

이렇게 추천을 드립니다. 대부분 알약이나 v3를 많이들 까시는데요 백신을 조금만 아시는분들이라면 아마 제가 추천드린 백신중 하나를 깔아놓으셨을것입니다.

물론 카스퍼스키도 좋고, 좋은 백신들이야 많지만 무료백신중에서는 저는 위의 3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avira 깔았습니다. 원래 avast 쓰다가 갈아탔습니다.

 

바이러스 검출력이나 치료능력도 최상위급이고, 실시간으로 악성코드를 막아주고 어느 사이트의 어떤 파일이 악성코드를 가지고있는지 알려주는 등 써본 백신중에는 가장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위 추천 백신 깔고나서 따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된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도 하나 깔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유료 프로그램이나 결제유도하는 프로그램 절대 받지마시구요.

malwarebytes가 괜찮습니다. 검색하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일부 블로그들을 보면 정식버전이나 라이센스키 크랙 포함이라고 유혹하며 직접 올린 파일을 받으라고 하는곳들이 있는데요 절대로 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악성코드 바이러스 치료하는 방법, 백신 추천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추천 컴퓨터가 느려졌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