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정선 교통사고 YF 소나타 급발진 / nf 쏘나타 급발진 동영상 / 아반떼 급발진 / 소나타 급발진 의심 사고 동영상 / 블랙박스 동영상 nf 쏘나타


강원도 정선에서 YF소나타 급발진 추정 사고 발생

1.8km 가량 원인모를 질주
정선군 공직사회 ‘침울’

 

 

정선 교통사고, YF 소나타 급발진 원인?

목격자 "비상식적 과속" 진실은?

아침부터 안좋은 소식이네요..

왜 자꾸 이런일이 일어 나는 건가요...

강원도 정선에서 YF소나타(2010년식, LPG)

차량의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

 


정선 교통사고 YF 소나타 급발진 / nf 쏘나타 급발진 동영상 / 아반떼 급발진 /

소나타 급발진 의심 사고 동영상 / 블랙박스 동영상 nf 쏘나타

 

소나타 급발진 사고로 공직자 1명이 사망하고, 그의 아내는 중태에 빠졌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이 사고는 정선읍내 아파트 단지 앞에서 발생해 많은 주민들이 처참한 사고 현장을 목격했다고 하는데요.
5월 25일 낮 12시 22분 경 정선군 북실리 현대아파트 인근 회전교차로에서 정선군 남면장 전모씨(52)가 운전하던 YF소나타 차량은 중앙선을 넘어 가로등 두 곳을 잇따라 들이받았습니다..

 

이 화재로 차량이 전소되고 차량에 탑승했던 운전자(52)는 현장에서 사망하고 동승자(44)는 전신에 2도 화상을 입고 원주기독병원으로 긴급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그러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은 전소됐고 사고 충격으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전모씨는 현장에서 사망했습니다..

사고 차량인 YF 소나타의 동승자인 전 씨의 아내 김모씨(44)는 중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피해자 김씨와 목격자들은 사고 원인을 급발진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김씨와 목격자들에 따르면, 사고 차량은 사고지점에서 1.8km 정도 떨어진 정선레미콘 부근에서부터 굉음과 함께 가속이 붙었고, 제동장치도 말을 듣지 않았다고 하네요.
운전자는 앞선 차량들을 추월하며 계속 질주했고, 회전교차로에 회전 중인 차량과 충돌하기 직전 중앙선을 넘어 가로등 두 개를 들이받고 멈춰섰습니다. 하지만 이내 화염에 휩싸였고, 사고 현장을 지나던 주민들이 아내 김씨는 어렵사리 꺼냈지만 전씨는 구출하지 못했습니다..
사고 당일 오전 전씨 부부는 대학 신입생인 딸을 제천역까지 배웅하고 돌아오는 길이어서, 음주 가능성도 없는 것으로 관계자들은 보고 있습니다..
정선경찰서 관계자는 “사고 발생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섣불리 판단하기는 이르다”며 “일단 국과수 감정을 의뢰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정선군 공무원들도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관내 공무원들은 발인일인 27일 오전 7시 30분 정선군청 앞에 모여 남면장 전씨를 추도하는 노제를 지냈습니다..
남면장 전모씨는 지난 3월 5급으로 승진, 첫 부임지로 남면장을 맡아 근무해 왔었습나다. 전씨와 함께 근무했던 공무원 정모씨는 “일에 대해서는 깐깐하게 잔소리도 하는 편이었지만 인간적으로는 참 좋은 선배였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정선 교통사고 YF 소나타 급발진 / 소나타 급발진 동영상 /

아반떼 급발진 / 급발진 의심사고 / 블랙박스 동영상

 

 

아반떼 급발진 & YF소나타 급발진 동영상

아반떼 급발진 & YF소나타 급발진 동영상 RPM6500까지 올라가는 상황을 두고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YF소나타 택시 급발진 동영상(Sudden Acceleration Syndrome)

 

15초만에 시속 130km 공포의 YF쏘나타 급발진 동영상

 

 

차 뽑은지 일주일도 안된 yf쏘나타개인택시 급발진영상

아버지가 지난주 11일에 뽑은 yf쏘나타인데 오늘 급발진 사고가 났다고 연락이 오셨네요.
광주 신세계백화점 맞은편 택시승강장에서 운행대기중에 갑자기 급발진하는 사고가 났네요.
개인택시 하신지도 20년이 훨씬 넘으셨는데
그동안 타오셨던 EF소나타(오토)가 너무 낡아서 이번에 바꾸신건데
근거리에서 급발진 사고였지 운행중에 급발진이라고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대구 급발진 사고가 생각나는군요.
새차 뽑으셨다고 좋아 하셨을텐데 참 어이없네요.
우리나라 참 좋은나라라서 본인이 직접 모든걸 밝혀야 하는걸로 압니다.
급발진 판례도 없는걸로 알고요.
억울하고 화가나서 아고라에 올려봅니다. 널리 퍼뜨려주세요.
사망사고아니라도 작은 급발진이라도 급발진은 급발진입니다.
지금도 아버지의 떨리는 통화목소리가 들리는듯 합니다.

 

정선 교통사고 YF 소나타 급발진 / 소나타 급발진 동영상 /

아반떼 급발진 / 급발진 의심사고 / 블랙박스 동영상

차 결함에 의한 급발진 없다고 말하는 전문가들께 여쭙습니다

급발진이 운전자의 실수이고 자동차의 결함이 아니라는 주장은 자동차 회사만 한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 전문지 기자나 전문가들의 상당수도 이런 의견에 동의하고 있었다. 아마 급발진이라는 문제가 드러나기 시작한 1970년대부터, 아우디의 미국 내 급발진 사건이 있었던 80년대를 거치며 관련 내용들을 잘 알고 있는 분들이지 않나 한다.

어쨌든 지금까지 급발진과 관련해 여러분의 주장은 두 가지로 압축되더군요.

급발진 사고를 인정한 선진국의 선례가 없다고 한다.. 그리고 대부분이 운전자 과실로 드러났다는 것. 그런데 작년에 미국에서 ECU 내 소프트웨어에서 오류가 발견됐고 이것이 급발진의 원인이라는 주장이 실제로 실험을 통해 증명되었다. 물론 이 실험이 모든 걸 설명할 순 없다고 보여 지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드러난 자동차 결함의 증명이란 점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신지 궁금하다.

또 한국에서 실시한 급발진 재현 실험을 방송을 통해 보셨을 텐데, 이 부분에 대한 의견도 듣고 싶네요. 기사나 사설 등을 통해 혹 반론을 편 것이 있나 몇 군데 확인을 해봤지만 아직 저는 찾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끊임없이 언론이나 시민단체, 그리고 일부 자동차 전문가들이 전자장비 오류를 지적했죠. 그게 1999년부터의 일임.

사실 우리나라 자동차쟁이들./.. 그들은 자동차 관련 다양한 글을 쓰고, 업계 소식을 전하고, 시승기를 올리는, 그렇게 썩 돈 안되는 직업을 그저 차 좋아한다는 이유로 열심히 해온 여러분의 열정과 능력을 제가 비판할 수준은 안된다. 척박한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의 한 축을 지켜내고 있는 당신들의 노력과 결과물을 존중하는 것이 오히려 맞다고 .

하지만 급발진과 관련한 여러분의 목소리엔 동의하기 어려운 일인데요. 늘 급발진 의심 사건은 대부분 운전자의 과실이라는 이야기를 했다.. 자동차 메커니즘을 잘 알기에 상식적으로 일어날 수 없는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아무래도 미덥지 않았을 것이다.. 심지어 급발진연구회의 대표적인 인사 중 한 분도 대부분 급발진 사고의 70~80%는 운전자 과실일 가능성이 크다고 했으니까.

하지만 이 정도의 운전자 과실 주장도 많다고 생각한다. 설령 일부 운전자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자동차의 결함으로 잘못 인식했거나, 혹은 책임회피의 명분으로 삼은 부분이 있다 하더라도 급발진을 주장하는 많은 목소리들 속에 오히려 진실이 담겨 있지, 자동차의 전자장비를 100% 신뢰한다는 것에 답이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급발진의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들이 있을 것. 시사기획 창이라는 프로그램도 급발진 관련 소식을 이번에 처음 다룬 게 아닌 거 아실 텐데요. 오랜 세월 이 문제를 파고들었고, 그랬기에 나올 수 있었던 결과물이었기에 저는 이런 노력들이 계속 이어지는 한, 언젠가는 명백한 증거가 나올 거라고 믿겠습니다.

어쨌든궁금해지는데요.. 오랜 세월을 차의 결함이 아닌 운전미숙이 급발진을 일으켰다고 보고 계신 여러분이 지금 미국과 한국에서 이뤄진 전자적 오류에 따른 급발진 재현을 어떻게 반박할지. 오히려 이런 대립이 서로에게 자극이 되고, 그럼으로써 문제의 핵심을 찾아 가는 동력으로 작용되길 바란다..

정선 교통사고 YF 소나타 급발진 / nf 쏘나타 급발진 동영상 / 아반떼 급발진 /

소나타 급발진 의심 사고 동영상 / 블랙박스 동영상 nf 쏘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