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화, TV, 인터넷 이슈

이영돈PD가 간다 대한민국10대점술가 역시나 실망. 한국 용한 점쟁이 누구


이영돈pd가 간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목만 봐도 신뢰도가 조금 떨어지는것 같았습니다. 처음 이영돈pd가 먹거리x파일 할때만 해도 정말 열심히 봤었어요. 그만두기 전까지도 열심히 봤던것 같은데 나중에 알고보니 정말 책임감없이 일단 보도부터 하고 나중에 후속조치나 사과, 정정보도도 없이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더군요.

이번 2월15일에 ‘대한민국10대점술가’편이 방송된것이 이영돈PD가 간다 1회였나 봅니다.

미리 말씀드리고 싶은건 그냥 예능처럼 가볍게 보시는게 좋다는 것 입니다.


 

대한민국10대점술가 방송은, 우리나라에 50만명이나 된다고 하는 무속인들 중에서 잘나가는 사람을 찾는 그런내용 입니다. 우리나라 점집 시장 규모가 무려 4조원대나 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런걸 믿지 않는 사람이라 신기하기만 합니다.

항상 결론은 돈과 관련된것으로 가지, 누구하나 누군가의 인생을 위해서 자신의 ‘신기’를 발휘하는 사람은 단 한사람도 본적이 없기 때문 입니다.

 

편의점만큼이나 많아 보이는 점집의 옥석을 이영돈PD가 간다에서 가린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10대점술가 편에서 나온대로 한국의 무속인들이 수십만명 거의 예비군 숫자 수준인데. 어떻게 옥석을 가린다는것인지;

제 생각에는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이 좀 더 진화된 맛집 마케팅 시스템이라면, 이 또한 그런 종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잘나간다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점집을 추천해서 찾아가봤다고 하는데요. 제가 실제로 10년전에 우리나라에서 top5안에 든다는 유명한 사람을 지인을 따라 갔다가 우연히 만나게 되었는데, 코웃음만 나왔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10대점술가 이딴 말 나올때부터 웃음이 나올수밖에 없었습니다.(하긴 웃긴게 국회의원 등 잘나가는 사람들도 제가 만났던 그 유명한 역술인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물어보러 오긴 하더군요)

전국에 숨은 수많은 고수들을 찾는다며, 100여명의 점술가를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영돈PD가 ‘기적’이라고 말했다는 한 무당을 만났다고 하는데 ㅋㅋ

 

 

한국에서 용한 점쟁이 누가 있을까요~ 허공에서 쌀이 나온다는 용한 점쟁이 이야기를 검증하지 위해서 속옷까지 제작진 측에서 준비하고, 세트장을 밀폐 그리고 그 용한 점쟁이의 손에서 쌀이 한웅큼 나오는데, 신이 금방 내려준 쌀이라고…;; 다시 쌀을 만들어 보겠다 했으나 –_-;; 도대체 뭔 생각으로 검증에 응하겠다고 한건지..

 

이영돈PD가 간다가 대한민국10대점술가를 찾기위해서 움직인 거리가 2만km, 사용한 복비만 천만원, 설특집으로 방송하는 거라던데, 이거 하고 이런 프로그램은 전파낭비를 하지 않게 위해 접었으면 합니다.

 

차라리 이 아기무당이 더 용하겠어요

몇년전에 스타킹에서 mc몽에 대해서 이야기한 아이인데

얘가 더 용하죠 ㅋㅋ

이영돈PD가 간다 대한민국10대점술가 편 그냥 보지마세요 시간낭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