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과 관련된 이야기

로또1등 스펙 월 소득 300만원 40대 기혼남 로또1등 당첨자


로또1등 스펙이 화제네요^^ 로또1등 당첨자는 어떤 사람들일까요? 궁금해서 찾아보니 기사가 났더라구요 ㅎㅎ 로또1등 스펙에 대한 기사였는데, 나눔로또 측에서 작년 2013년 로또1등 당첨자들 평균을 내봤더니 로또1등 스펙이 나왔다고 하네요

아.. 꿈의 로또1등… 아무래도 나이가 좀 많은사람들이 많이 될거같아요

뭐랄까.. 삶의 희망이 보이지않아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매번 사는 사람들을 로또방에서 많이 봤거든요

작년 로또1등 당첨자가 161명이었다고 합니다. 꽤 많군요… 로또1등 스펙을 쭉 내봤더니


 

로또1등 스펙

- 서울이나 경기도 지역에 30평형 대의 자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

- 월평균 소득 300만 원 미만

- 행정·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으며, 대졸자에 40대 기혼 남성

위 3가지가 가장 많이 겹친다고 합니다

 

 

기혼자들이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아이들을 키워야하는데 월급이 빠듯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자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니 돈이 좀 있는 사람들이네요

그리고 로또1등 당첨자들에게 물어보니 빚청산하는데 가장 먼저 쓰겠다는 대답이 많았다고 해요

 

 

그리도 재미있는것이 로또1등 스펙을 보면 회사원들이 많은데요. 대부분이 회사를 그대로 다니겠다고 했답니다 그 이유는 예전 초기때는 완전 인생 역전이었지만 지금은 로또1등 당첨자가 되어도 인생역전하기 힘들다는 것이지요

돈을 더 벌어야 애들도 교육시키고 노후를 여유롭게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외국에 비해서 로또1등 당첨자가 되어도 금액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미국은 사상최대 당첨금이 무려 6750억이나 된다고 하지요.. 우리나라는 407억이 최대 였습니다

그리고 놀라운것이 로또1등 당첨자가 되고도 찾아가지 않는 사람이 있다고 해요.

1등 이외에 모든 당첨금액을 봤을때도 작년 한해동안 찾아가지 않아서 지급못한게 716억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