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검은 육포 살수있는곳 검은색 육포 파는곳 착한육포 파는곳 햄 소세지 아질산나트륨 위험성


와 세상에 검은 육포가 건강한 육포인것을 오늘 처음알았네요 먹거리x파일에서 아질산나트륨을 첨가한 육포에 대해서 폭로했는데요. 저는 소고기가 빨간색이니까 육포도 당연히 붉은색을 내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육포를 만들면 검은색으로 변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왜 아질산나트륨을 써서 검은색 육포를 빨갛게 만드는걸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그렇게 해야 맛있어 보이기 때문이지요. 양심업체가 건강한 육포 만들자고 검은 육포 포장해서 팔면 뭐합니까 옆에있는 빨간 육포가 더 맛있어 보이니 그걸 사먹게 되는데요

이번기회에 불매운동을 벌여서라도 우리야 이미 버린몸이지만 이제 자라나는 아이들이라도 깨끗한 검은 육포을 간식으로 먹을 수 있게 해줍시다!


진짜 육포를 여러분들은 아십니까?

소고기를 말려만든 육포는 검은색이 된다고 합니다. 그 검은 육포에 아질산나트륨 등 식품첨가물을 섞어서 빨간색으로 다시 만든다고 하는데요 굳이 몸에 좋지도 않은 아질산나트륨을 왜 넣어서 검은색 육포을 몸에 안좋게 해야하는지..

솔직히 이런건 나라에서 확실히 규제해버리면 서로 불공평하고 할것도 없이 다들 검은 육포만 팔아야 하니, 식품첨가물 써서 뒷처리 안해도되니 기업도 수고와 비용이 덜들어서 좋아, 사먹는 입장에서도 조금이라도 더 건강한 음식이 되니 좋아..

윈윈 아닌가요?

 

검은 육포의 진실에 대해 알려즌 먹거리 엑스파일.

 

아질산나트륨을 써서 발색한거라고 폭로하는 육포업자

 

검은색 육포에다 아질산나트륨을 써서 신선한것처럼 속인다네요

이게 아질산나트륨이래요 헐 색 좋네…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먹는 햄이나 소세지에도 아질산나트륨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맛나보이는 햄들.. 다들 하나같이 색깔이 좋죠? 다 식품첨가물 덩어리라고 해요. 핀란드 같은 나라에서는 영유아들에게는 아질산나트륨이 들어간 음식을 먹지 못하는걸 권고한다고 하네요.

일단 검은 육포 파는곳 알아볼까요?

<검은색 육포 파는곳 식당>

검은 육포 파는곳 이름 : 성주 가나안농장

검은 육포 살 수 있는 곳 주소 : 경북 성주군 금수면 명천리 1164번지
영업 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전화번호 : 054-931-6583 
쉬는날 : 매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