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야생 진드기 증상 야생진드기 감염 / 야생진드기 치료제 야생 진드기 사망자 야생진드기 크기 야생진드기 예방법 야생진드기사진 작은소참진드기 야생진드기 예방백신


야생진드기 감염, 6월에 집중…

야생진드기 감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헐랭 지금 6월인데.. 야생진드기 감염 어쩌나요..

검색어애 야생진드기, 야생진드기 감염이 나왔길래 뭔가 해서 봤더니

더 후덜덜하게 만드네요.

질병관리본부는

예방백신이 없는 만큼 물리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수풀에서 작업하는 농업, 임업 종사자나

추석 전후로 벌초하는 사람들은 보다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

 

 


.

 

야생진드기 감염 예방백신이 없다뇨.ㅠㅠ 어떻해!!

질병관리본부는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장소에 들어갈 때는 긴 소매 옷에 긴 바지를 입고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할 것"을 강권했습니다.

야생진드기 감염, 치사율 45.7% 심각…야생진드기 감염 예방법 알아보니

일단 감염되면 치사율이 46%에 달하는 야생 진드기 감염이

6월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해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국내 서식하고 있는

‘작은소참진드기’에서 처음 발견된 지난해 2013년  5월 이후 올해 3월까지 420명의 의심 환자 가운데 3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16명이 사망해 치사율은 45.7%에 달했다고 ‘질병관리본부’가 밝혔습니다..

공식명칭

작은소참진드기 / 야생진드기

 

야생 진드기 감염 시 초기 증상은 독감이나 식중독 증상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야생 진드기에 감염되면 1~2주의 잠복기를 거친 뒤 감기 증상 비슷하게 열이 나거나 근육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예방백신이나 치료제는 없기 때문에 예방에 집중해야 합니다.

특히 치사율이 높은 편이므로 노인이나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주의가 요구됩니다..

 


 

야생진드기 감염 그리고 야생진드기 예방법 뜨는 이유는?

지금 갑자기 야생진드기 감염에 대한 뉴스가 나오는 이유는 야생진드기 감염이 6월-8월 날이 더울때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야외활동이 많아질때 야생진드기 감염 발생이 높아지게 되는것인데요

요 작은놈이 주는 타격은 결코 만만하게 볼게 아니므로 야생진드기 감염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진드기는 바이러스를 옮기는 야생진드기 감염 매개체

조심스럽게 추정

전에도 살인 진드기로 사망한 사람이 있다.

야생진드기 감염의 범인인 작은소참진드기

국내 이미 30년 전 부터 존재 했다.

보통 이 살인진드기(작은참진드기) 에 물려 야생진드기 감염이 되면 6~14일 정도 잠복기를 거쳐

발열, 구토, 복통, 설사, 피로, 식욕저하, 림프절 비대, 두통, 근육통, 자반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정말 딱히 확실한 증상들이 아니라서 더욱 가볍게 넘어가서는 절대로 안된다는거.

야생진드기 감염, 치사율 45.7%

야생진드기 감염 증상 '오한-설사-구토' 증상 주의

작은소참진드기의 크기는 약 3mm 정도로 풀숲에 서식하고 있어 풀숲을 훑고 지나가는 등 직접적 접촉으로 묻어서 사람에게 옮겨 옵니다.

SFTS 에 걸리면 발열, 구토, 설사, 근육통 등의 증상이 생기며 호흡기증상(기침), 출혈증상(혈뇨), 신경증상 (의식장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진드기에 물린 뒤 6~14일의 잠복기 이내에 38∼40도에 이르는 고열이나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면 전문가의 진료 및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삼성서울병원 감염내과 하영은 교수 “진드기에 물린 경우 억지로 진드기를 제거하려 하지 말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핀셋으로 진드기를 제거하도록 한다. 떼어낸 진드기는 버리지 말고 유리병에 동봉한 후 진드기 및 환자의 혈액 검체를 진단기관으로 보내 SFTS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야생진드기 예방수칙 야생진드기 감염 야생진드기 예방법

현재까지 예방백신 및 야생진드기 감염 치료제가 없는 만큼, 야외작업·활동 시 피부노출을 최소화하는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야생진드기 감염 예방법

○ 야외(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풀밭 등) 활동 시

-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지 않기, 눕지 않기

- 돗자리를 펴서 앉고, 사용한 돗자리는 세척하여 햇볕에 말리기

- 풀밭에서 용변 보지 않기

- 작업 시에는 일상복이 아닌 작업복을 구분하여 입고, 소매와 바지 끝을 단단히 여미고 장화 신기

- 작업 및 야외활동 시 기피제 사용이 일부 도움이 될 수 있음

 

 

주로 물리는 부위는?

41건의 야생진드기 감염 뿐만 아니라 물린 사람들 41명에

대한 부위에 대한 조사내용을 살펴보면

머리8건, 목 2건, 가슴 4건, 복부 8건, 등4건, 겨드랑 2건,

팔 2건, 허리 2건, 사타구니 2건, 음부 및 음경 3건, 오금 및 무릎) 4건

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게 뭐 특정 부위를 무는게 아니라 신체 전반의 구석구석을 다 물고 다니는 것 같네요.

더 무섭다능..ㅜㅜ 야생진드기..

그런데 그 중에서도 특히나 머리 부분과 복부부분이 각각 8건 씩으로 가장 많이 물린 부위로 조사가 되었다는 사실은 조금은 염두해 두세요

야생진드기 감염 주의

야생 진드기 감염 환자는 6월에 특히 많았다고 합니다..
6월이 9명으로 전체 환자 가운데 25.7%를 차지했고 ‘5월 7명, 7월 6명, 9월 5명’ 순이었다고 합니다..
야생 진드기 감염이 6월을 기점으로 가장 위험해지는 것은 SFTS를 일으키는 작은소참진드기의 활동시기와 연관이 깊다는데요.
작은소참진드기는 일반적으로 집에서 서식하는 진드기와 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거 그냥 다 거짓말이고 해당사항없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무섭네요.

눈에 보이는 크기도 하니고. 너무 작아서 더욱이 무서운것 같아요

4-11월에 주로 활동하고 5-8월에는 집중적으로 발생하는데 활동시기와 집중 발생시기가 겹치는 중간 부분인 6월이 가장 위험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아직 원인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특이 치료제는 없으나

증상에 따른 내과적 치료를 받으면 회복이 가능하다”며

“일상복 차림으로 수풀에 들어가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야생진드기사진

야생 진드기 저렇게 작다니

야생진드기는 다 크고나면 3mm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아주 작은 크기 인데요. 그래서 야생진드기 감염이 나도 모르게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요 야생진드기놈이 모기처럼 피를 쪽 ~ 빨면 몸집이 3배가 넘게 확 커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강아지 고양이들도 물수 있기 때문에 한여름에 풀밭이나 야생진드기가 서식할만한 곳에 동물들을 풀어놓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야생진드기 감염이 동물에게도 되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동물이 몸에 털이 많은만큼 야생진드기를 집으로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에 재수없으면 집안에서 야생진드기 감염이 되는일이 발생 할 수도 있겠네요

야생진드기 감염이 일어나면 바로 발병되는게 아니라 1-2주 잠복기를 거친 후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야생진드기 예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최대한 물리적 노출을 피하는것이지요

야생진드기 예방법!

야생진드기 예방법 1 - 풀밭에 꼭 가야한다면 피부 노출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야생진드기 예방법 2 - 그리고 풀이 많은곳에서 작업을 해야한다면 토시와 장화는 필수!!

야생진드기 예방법 3 - 풀밭에서 눕거나 뒹굴지 맙시다!!

야생진드기 예방법 4 - 풑밭 등 야생진드기가 있을만한곳에 갔다오면 집에 들어오기전에 밖에서 옷을 탈탈탈 털어주세요!!!!

 

그리고 야생진드기 감염 증상

야생진드기 감염증상을 알아야 야생진드기에게 물렸을때 알아차릴 수 있겠죠?

야생진드기 감염증상이 꽤나 치명적이기 때문에 조그마한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남자답다고 시간없다고 돈없다고 그냥 이겨내자!! 하셨다가는 나중에 정말 큰일날 수 있습니다.

야생진드기 감염증상은 발열 뿐만 아니라 구토, 설사 등 소화기 증상이 먼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요

그리고 전신 근육통증이나 출혈까지 일어나게 됩니다.

야생진드기 감염증상이 한가지가 아니라 그 외에도 신경계 증상, 다발성 장기부전 등을 일으키는데요 야생진드기 감염증상으로 최악의 경우에는 사망에 이를수도 있으니 무조건 조심하세요!!

6월 야생 진드기 감염 소식에 누리꾼들의 반응은?

"야생 진드기 , 정말 조심해야겠어",

"야생 진드기 감염 증상 ,윽. 치사율 장난 아니야",

"야생 진드기 에 물리면, , 아직 백신이 없다늬?",

"야생 진드기 감염, 수풀 안 들어가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야생 진드기 감염, 빨리 치료제 개발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