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 정보

일사병 열사병 차이 열사병 원인 무더위 일사병 대처방법 일사병과 열사병 열사병 증상 일사병 증상 폭염 주의


일사병 열사병 차이를 아시나요?

일찍 온 폭염에 일사병 등 ‘비상’

일사병 열사병, 증상과 대처법.. 열사병 원인

일사병엔 물 마시고 열사병엔 물 뿌려야

유난이 빨리 찾아온 폭염 때문에 일사병 등 온열 질환 환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낮 1시부터 5시까지가 가장 위험합니다.

 


.

 

 일사병 열사병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일사병 열사병

7월 현재 하늘은 무심하게도 그늘 하나 없는 농촌 들판에 강한 햇볕이 내리쬐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1일 이곳에서 우엉을 수확하던 32살 정 모 씨는 갑자기 어지럼증과 고열 증세를 보이며 쓰러졌다고 합니다.. 


<일사병 열사병 인터뷰> 김재신 (의령소방서 소방관) : "어지럼증을 호소해서 얼음찜질 후에 응급 처지해서 병원 이송했습니다." 


당시 경남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 주의보가 내려졌던 날.
일사병이나 열사병 신고가 속출했었다고 합니다.

일사병 열사병.. 이 차이가 뭔지.. 어쨋는 더무 덥다는거! 그거 하나는 확실히 알겠네요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 지난달 2014년 6월 1일부터 이달 5일까지 발생한 전국의 온열 질환 환자는 121명.
2011년 같은 기간 16명보다 7배 이상 많고, 지난해보다도 20% 가까이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이유는 올해 2014년 폭염이 일찍 시작됐기 때문입니다.

 

 

일사병 열사병 차이 '열사병 증상이 보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농촌일이 참 많아서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그늘이 없는 밭에서 일을 하는 경우 틈틈이 휴식을 취해야 일사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쁘실테지만, 쉬면서~ 하세요.!! 

 
온열 질환자는 주로 낮 1시부터 5시 사이 전체의 65%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햇볕이 강할 때는 휴식을 취하고 꼭!@!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해요~.
<인터뷰> 노명숙 (가정의학과 교수) : "기본적으로 수분 손실로 인해 증상이 생기는 만큼 물을 충분히 드셔야 일사병을 인해 증상이 악화되는 것 예방할 수..."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폭염.
정말.. 더 큰일은, 온열 질환 환자는 지금부터 8월 둘째 주까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사병 열사병 발생 위험↑ 올바른 대처법은?

일사병 열사병 차이가 도대체 모니?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일사병 증상 알아본 뒤 당황하지 않고~ 태양을 피하고 싶었던 심정으로 피해봅시다

 

30도가 넘는 폭염으로 일사병, 열화상 등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폭염 관련 대표 질병 '일사병'은

무더운 환경에서 거친 운동이나 활동 후 수분이나 염분이 부족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사병의 증상은 토할 것 같은 느낌과 어지러움, 두통, 경련 등이 나타나며 일시적으로 쓰러질 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 조심하셔야 해요..

 

일사병을 피하기 위해서는 하루 중 기온이 가장 높은 오후 2~3시에 활동을 자제해야 하며,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일사병에서 '열사병'으로 진행이 됩니다..

 
일사병 증상이 나타나면 햇볕이 들지 않는 그늘지고 선선한 장소로 이동한 뒤,

가능한 한 옷을 제거하고 열을 식혀줘야 합니다.


의식이 있다면 1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물을 마셔도 환자의 체온이 오르거나 의식이 나빠지면 속히 병원으로 이동하셔야 해요.

.
'열사병'은 일사병보다 정도가 더 심각하다고 합니다..  일사병 열사병 둘이 완전 다른건줄 알았더니, 심각해 지면, 열사병이 되는거였군요.



열사병 증상은 구토, 현기증, 두통 부터 시작해서 다양한데요. 막 몸에서 식은 땀이 줄줄줄 나면서 온몸에 힘이 빠지고.. 무기력해지기도 합니다. 근데 열사병은 무섭게 위험한데요 염분결핍이 주 원인이니 꼭 염분섭취를 충분히 해주셔야 해요..

요즘 저염식 식단이 많이 알려져서 열심히 하시는분들도 계신데요 부족한게 더 무서운것입니다. 물만 먹는다고 되는게 아니며 염분 충분히 꼭 !! 일사병 열사병 둘다 이겨낼 수 있는 방법!



일사병 열사병 둘다 요즘에는 예전보다 드물긴 한데요. 우리나라처럼 더운데다 습하기 까지 하면 더 많이 나타납니다.

열사병이나 일사병에 걸리면 체온이 막 44도까지 올라간데요 엄청 무섭죠




일사병
일사병 증상은 일단 고온에서 오랫동안 노출되면 땀을 흘려서 체온조절하는게 힘들어 진다고 해요

그래서 각종 구토나 현기증. 거기다가 아무것도 하기싫어지는 권태즈상까지..

맥박도 빨라지고 얼굴도 붉어집니다

일사병 열사병 응급처치
일사병의 응급처치는 서늘한 곳에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옷을 좀 헐겁게 해주세요 그리고 어떻게 해서든 체온을 낮춰줘야 합니다. 물을 부려주거나 시원하게 젖은 수건으로 몸을 식혀주고 그래야 되고.. 식염수를 섭취하게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체온이 40도 넘으면 119에 구조요청 하세요


일사병 열사병 어떻게 다른지 아셨나요?

일사병 대처 방법과 일사병 증상 열사병 증상 등 알고나면 무섭지 않습니다


일사병 열사병 차이 잘 아셨나요? '일사병 열사병 이외에도 여름철 조심해야 하는 질병이 더 있다고해요'

바로 햇볕을 통한 화상인데요. 자외선을 너무 쬐면 피부 상하는거 아시죠? 껍질도 벗겨지고... 노출이 오래 된 부분이 화끈하고 따갑고 등등 너무 힘들어지죠 일광화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일사병 열사병 만큼이나 여름철 나를 힘들게하는 요놈이 찾아오면 찬물로 피부를 식혀주시고, 밖에 나갈때는 꼭 선크림으로 무장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좀 심하다 싶으면 바로 피부과로 가셔야되요!

일사병 증상 생기지 않게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