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ㅡ 연예인이야기

안재욱 수술비 지주막하출혈 증상, 지주막하출혈 원인


‘’안재욱 수술비’가 또 화제군요. 이거 너무 우려먹는거 아닌지 ㅎㅎ

방송에서 나온것만 벌써 네다섯번은 본거같아요.

안재욱 수술비가 수억이란것은 몇번 언급이 되었었죠. 이번에 지주막하출혈이 화제가 된것은 SBS '좋은 아침'에서 지주막하출혈 수술을 받은 안재욱 수술비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수술이 잘 되어서 이렇게 방송도 잘하고있으니 참 다행입니다

당시에 안재욱 수술이 굉장히 장시간 이루어졌다고 해요. 무려 5시간에 걸친 대수술이었다고 하니,지주막하출혈이라는게 무섭게 느껴집니다.


 

언론에는 안재욱 수술비이 5억! 이라고 나와있는데 실제로 4억이 좀 넘었다고도 하고 5억 넘는다는 말도 있는데, 여튼 이게 보험이 안되서 그렇습니다. 미국은 일단 기본적인 의료비가 굉장히 비싸구요, 보험이 있으면 그정도로 큰 부담은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안재욱 수술비 이야기가 나왔을때, 네티즌들은 역시 미국은 병원비가 너무 비싸서 살수가없다, 의료민영화되면 우리나라도 저렇게 된다 이런말들이 꼬리를 물고 나오는데요. 맞는말도 있고 잘못된 말도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아예 가난한 사람들은 메디케어가 따로 있기 때문에, 오히려 큰 걱정이 없습니다. 직장이 있으면 직장에서 대부분 의료보험이 있으니 괜찮고, 어중간하게 가난한 사람들이 문제입니다. 소수이지만 왠만한건 집에서 치료한다는 말이 나올정도니..

여튼 안재욱 지주막하출혈 때문에 미국에서 갑자기 쓰러져서 수술을 받아야 했고, 엄청난 안재욱 수술비가 어떻게 지불됐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원래 안재욱이 미국에 간것이 지인을 만나러 간것이었는데, 그 지인이 부자여서 내줬다는 말도 있고, 후에 안재욱 수술비에 대한것이 다시 협의를 거쳐서 적당선에서 지불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안재욱 수술비가 어떻게 됐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몇달전에 방송에 나왔었네요

안재욱 수술비가 45만불이 나왔었군요. 1050원 정도로 계산해보면 4억7천이 좀 넘습니다.

당시 병원측에서도 안재욱 수술비에 대해서 일시불로 지불하기가 힘든것을 알았는지, 여러가지는 제안했었다고 하네요. 안재욱도 당시에 보고 재미있었던것이 우리나라는 정해져있는데, 미국은 흥정이 가능했다라는것입니다.

미국쪽에서 관련법에 대해서 잘 아는분에게 조언을 얻은후에, 안재욱 수술비 45만불을 다 낼수는 없다고 생각해서, 병원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네요

 

안재욱 수술비는 몇달전에 협상중이라고..

어떻게 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럼 안재욱의 지주막하출혈.. 그것은 무엇일까요?

 

지주막하출혈 무엇?

지주막하출혈은 뇌의 표면에 있는 동맥(핏줄)이 손상되어서 출혈이 발생하게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이게 굉장히 위험하다는데요. 지주막하출혈은 뇌졸중의 일종으로서 뇌 손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주막하출혈이 진행되면, 뇌랑 두개고 ㄹ사이로 피가 흘러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뇌척수액(뇌랑 뇌척수 사이에서 완충역할해주는 액)이랑 섞여서 뇌쪽에 압력이 증가해서 뇌압이 확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주막하출혈이 일어나면 머리에 강한 충격을 받은것과 같은 고통이 순식간에 전해지면서 기절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지주막하출혈 원인

지주막하출혈이 일어나는 대부분의 원인은 돌출된 동맥벽이 파열되어서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지주막하출혈 증상

지주막하출혈이 일어나면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일단 공통적인것이 두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토증상이 일어난다거나, 뒷목이 뻣뻣해지고 어지러워지는 증상이 생깁니다. 지주막하출혈의 크기가 작으면 괜찮아 졌다가 며칠뒤에 다시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주막하출혈로 인해서 뇌에 손상이 좀 심하게 생기면, 신체마비가 생기기도 하고, 언어장애가 생기기도 하고, 감각에 무뎌지기도 하는 등 다양한 지주막하출혈 증상이 일어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