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생활정보

무도 어린이집 어디? 숲속 어린이집 산속 어린이집 무한도전 어린이집


무도 어린이집 보니 정말 마음에 드네요!~ 아직 아이는 없지만 낳게 된다면.. 여건만 되면 무한도전 어린이집 같은, 산속 어린이집에 보내보고 싶어요. 저는 아이들이 흙이있는곳에서 자라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현대의 부모님들이 대부분 ‘더럽다’라고 이야기하는 흙과 나무 그 외에 여러가지 자연의 것들을 밟고 만지고 하면서 커야 면역력도 강해지고, 결과적으로 더 건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세균에 대한 두려움을 어릴때부터 지나치게 심어주는데요. 저는 오늘 무도 어린이집을 보고 어린이집이 아니더라도 꼭 아이가 저렇게 손으로 이것저것 만지면서 크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오늘 무도 멤버들은 ‘1일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을 했습니다. 저는 어린이집 선생님들 참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아이들의 저 엄청난 에너지를 매일 매일 받아줘야 하니.. 보통 힘든일이 아닐것입니다.

어린이집 교사들을 보면 둘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어쩔수없이 돈벌려고 하는 사람과 정말 아이들이 좋아서 하는사람..

애들 키우는일은 사명감이나 무한에 가까운 긍정성이 아니고서야 힘들것 같습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하루 아이들을 보고 힘빠진걸 보면 알 수 있죠. 오늘 숲속 어린이집을 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아 저런데 살고싶다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애들이 쉬야하는곳이 따로 있고 응가는 삽으로 퍼서 한다고 ㅎㅎㅎ

무도 어린이집 편에서 멤버들과 함께나온 전문가 아줌마는 “애들 심신 단련에는 몸으로 체험하는것이 가장 좋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최근에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학대한 사건들이 언론에 많이 노출이 되었는데요. 일찍 아이를 낳은 친구들이나 주변 분들의 케이스를 봐도 좋은 선생님들이 훨씬 많은데, 어딜가나 항상 있는 ‘일부’ 쓰레기들이 항상 물을 흐리게 됩니다.

무한도전 어린이집 편 보니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월급이 좀 더 올라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무도에 나온 숲속 어린이집이 어딘지 궁금해서 서울 지역을 찾아봤더니 3군데가 나오더라구요.

이름만 그런것인지 진짜 숲속에 있는것인지 찾아봤습니다.

 

헉 숲속어린이집 이름을 가진 곳이 엄청나게 많네요..

하나씩 다 찾아볼게요 –_-

 

무도 어린이집 찾기 스타트~!

 

1.노원구 월계동 숲속 어린이집

어린이집이 있고 이렇게 숲이 옆에 있더라구요.. 여긴 아닌거같고..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있는 숲속 어린이집.. 여기도 무한도전 어린이집은 아닌듯 하고..

 

목동에 있는 숲속 어린이집은 이름만….

 

은평구 진관동 숲속 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이 안보여요…. 무서워…

 

동작구 대방동에 있는 숲속 어린이집 역시 무도 어린이집이 아닌듯 합니다.. 주택가에 있어요

 

 

이름이 숲속 어린이집인곳이 꽤 많더군요.. 일단 중간에 다 패스…

 

어휴ㅜ 어디야 ㅜㅜㅜ

 

찾아보니 2012년 기사에 이런게 있더라구요

무도 어린이집은 정확히 어딘지 모르겠어요.. 제가 찾아서 업뎃 할게요

일단 저기에 나온곳을 보니,, 무한도전 어린이집은 아니라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하는곳이 꽤 있더라구요

유치원에서 10~20분 거리에 있는 숲으로 가서 곤충도 잡고, 나뭇가지와 나뭇잎으로 뭐 만들어서 놀기도하고 숲활동을 매일하는곳이라고 하네요

‘숲 어린이집’이라고 부르는 이런곳이 꽤 늘고있나봅니다.

어차피 이런 숲 어린이집을 보내고 싶어도, 집에서 가까워야 하니.. 집 주변 위주로 한번 찾아보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아무리 좋은 유치원 있어도 왕복 한시간 걸리고 하면 보내기 힘드니 ㅜㅜ

[추가내용 - 댓글에 그 무도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낸 어머님들이 댓글 달아주셨네요^^]

[추가2 - 댓글 봐주세요^^ 네티즌 수사요원님 자세한 주소 감사하구요 그 외 정보 댓글 써주신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