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태풍 11호 할롱 북상 중! 태풍 12호 나크리, 제주 태풍 피해 나크리 소멸 11호 태풍 할롱 경로 태풍나크리영향권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 뜻


태풍 12호 '나크리' 영향으로 하늘길 바닷길 모두 끊겨..

11호 태풍 '할롱(Halongo)'과 12호 태풍 '나크리(NAKRI)'

연이어 북상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달 7월 29일 괌 동남쪽 해상에서 발생한 '할롱'은 현재 괌 서쪽 840km 해상까지 진출했다고 합니다..

11호 태풍 '할롱'은 서쪽으로 11km/h의 속도로 이동하고 있는 중 .

태풍 11호 최대 풍속은 34m/s이며 중형 크기의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풍 11호 할롱 강풍반경은 330km라고 합니다.

기상청은 "현재 제주와 전남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한국은 태풍의 영향에 들어갈 것이며, 최대 300mm 이상의 비가 내일 예상"이라고 합니다..

한편 전국을 강타한 무더위는 제12호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며 잠시 주춤할 전망입니다..

 

 

제12호 태풍 ‘나크리’ 3일 오후 3시 소멸

나크리 소멸, 태풍주의보 모두 해제 


.

 

올해는 조용히 지나가나 했더니. 또 어마어마한 태풍들이 오고 있네요

태풍 나크리 경로, 오늘부터 영향권… ‘사흘 뒤 인천 상륙 예정’

11호 태풍 할롱 - 12호 태풍 나크리 북상

태풍 나크리 뜻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꽃의 한 종류임.

이시각 서울

이시각 제주 상황

기상청은 오는 8월 3일부터 태풍 나크리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서며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태풍 나크리가 북상하며 남해 상에는 태풍 주의보가, 제주와 남해서부 전해상에는 태풍 경보가 내려져 주의가 요구되고있는상황

현재 기상청 위성사진을 살펴보면 강한 구름 떼가 한반도를 덮어싸고 있는 모양이라고 합니다..

태풍 12호 타크리 이날 밤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나 서해상으로 진출하겠고,

태풍 12호 나크리 북상하면서 세력은 점차 약화될 것으로 예측했지만 이동 속도가 느려 오는 8월 5일까지는 전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새벽부터 태풍 경보가 내려진 제주 해상에는 최고 8m가 넘는 높은 물결이 일고 있고

제주 지역은 강풍이 몰아치고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주 시내엔 주택 유리창이 깨지고 교통 신호등이 파손되기도 했습니다.

제주항공 편 결항이 이어졌고 피해가 속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 앞으로 태풍 12호 나크리로 얼마나 더 많은 피해가 일어 날지.. 무섭습니다.. 이 가운데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영서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됐지만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더위가 다소 주춤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11호 태풍 할롱 경로 일본 쪽으로…12호 태풍 나크리 이동경로 서해로 북상

주말 날씨(8월 2일 8월 3일, 태풍 나크리 영향권 안에 든 지역은?

 

8월 2~3일 주말 날씨는 전남, 경북, 영동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이 비소식은 제11호 태풍 ‘할롱’ 북상 영향인데요.

다음 주 초반에는 전국이 태풍 나크리 영향권에 들면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 중반에는 태풍 나크리 영향권을 서서히 벗어나면서 구름이 많다고 합니다..

태풍 12호 나크리

주말 날씨는 태풍 나크리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태풍 나크리 영향권에 있는 제주도와 전남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 지방은 비교적 맑지만 경기 북부와 영서, 충북 지방은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가 서해 쪽으로 북상함에 따라 8월 2∼4일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권에 들어 남부지방부터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나크리는 이날 오전 9시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180㎞ 해상까지 접근했다고 하는데요. 지금 제주도는 대충 나크리에 집중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태풍 12호 나크리는 점차 북서진하면서 8월2일 제주도 고산 남남서쪽 약 32km 부근 해상을 지날 것으로 보이며, 일요일인 3일에는 전국이 태풍 12호 나크리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기상청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확장 정도와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에 따라 태풍의 진로와 강도,

예상 강수량이 매우 민감하게 변할 수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중심기압은 990헥토파스칼(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24m/s, 강풍 반경 330㎞인 약한 중형급 태풍으로 시속 19㎞의 속도로 서북서진하고 있스빈다.
태풍은 중형 태풍의 규모를 유지하면서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약 220㎞ 해상까지 올라올 것으로 관측. 
8월 2일 오늘 남부지방부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해

3∼4일에는 전국에 걸쳐 비가 올 전망입니다.

태풍 12호 나크리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는 30∼80㎜, 남해안은 20∼60㎜입니다.
중부 지방에는 가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수 있스,ㅂ니다.

 

제주공항, 항공기 결항.. 태풍 12호 나크리 여파

제주공항에서 출국하는 비행기들이 태풍으로 인해 무더기로 결항되고 있습니다

제주국제공항은 8월 2일 홈페이지 실시간 운항정보를 통해 결항 여부를 공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8월 2일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예정된 비행기 중 일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비행기가 결항되었습니다.


태풍 11호 '나크리'가 제주도 서귀포 남쪽 해상으로 북진하면서

 제주 하늘과 바닷길이 모두 끊겼기 때문입니다.

제주도는 정오부터 여객선 100척, 항공기는 201편이 무더기 결항하며 사실상 고립된 상태라고 합니다..

태풍 '나크리'가 몰고 온 산더미 같은 파도

태풍 나크리 영향권, 제주行 항공기 결항 '예상되는 강수량은?'

 "제주도와 전라남도는 북상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고 그 밖의 지역은 간접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이남과 제주도는 비(강수확률 60~90%)가 오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밤부터 비(강수확률 60%)가 내리겠다".


태풍 나크리로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전해상, 서해남부먼바다에서 2.0~8.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중부먼바다와 서해남부앞바다, 동해남부먼바다에서 1.5~3.0m로 점차 높게 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태풍 11호 할롱 - 태풍 12호 나크리 북상, 제주 태풍 피해 11호 태풍 할롱 경로 주말날씨 나크리 예상경로 항공기 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