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 정보

간헐적운동 방법 6분 간헐적운동 동영상 어렵지않은 간헐적운동법


간헐적운동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몇달전에 sbs에서 방송을 하고나서부터 꾸준하게 관심을 끄는것 같습니다. 6분 간헐적운동 동영상 등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간헐적운동법이 꽤나 많이 보이곤 했는데요. 타바타 운동으로도 알려진 간헐적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짧은 운동 시간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바쁜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에게 큰 관심을 끌고있는데요

정말 효과가 있는지는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이 아저씨 이름이 타바타라고 하네요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을 위해서 처음에 타바타 운동을만들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타바타는 지금 알려진 ‘간헐적운동’과는 좀 다릅니다. 운동선수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좀 더 빡센 인터벌이구요 간헐적운동법을 보면 일반인들이 무리없이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한번 빡세게 10-30분정도 운동을 해주면 칼로리소모 효과가 12시간까지도 간다고 하는데 대부분 운동효과를 많이 알리기 위해서 좀 극대화 시켜서 설명하는 경향이 있으니 믿지는 마시구요.

운동은 무조건 하는만큼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간헐적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간헐적운동에 있어서 연구를 오래했다는  기.. 무슨 박사인데 기억이 안나네요

기성용은 아님.

 

유럽과 북미에서 ‘간헐적운동’이 최고의 운동 1위에 뽑혔다고도 하는데요. 운동이라는것도 일종의 유행이 있어서 이게 5년이상 효과가있다고 인정받고 한다면 그때가서 믿어야지요

일단 저는 간헐적운동을 한달이상 해보고있는데 시간이 없는 저에게 해보니 잘맞는것 같습니다. 힘들긴 진짜힘들어요 물론 자기 하기 나름

 

좀 개선된 간헐적운동 방법을 보면 원래는 20초-20초 혹은 30초-30초 운동과 휴식을 반복하는거였고 운동할때는 70% 이상 빡세게 하는것이었는데요 이건 일반인들이 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6분 간헐적운동이나 각종 간헐적운동법을 보면 1분 운동- 1분휴식 사이클이나

20초운동 40초휴식 이렇게 너무 힘들지 않게 구성을 했고, 운동할때는 내가 할 수 있는 전력의 50%-60% 정도이 강도로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간헐적운동 할때 1분 운동 - 1분 휴식 으로 해보세요

그리고 일주일에 두세번이면 충분하며, 한번할때 30분을 넘기지 않는게 원칙이라고 합니다.

하다보면 30분 넘기지도 못해요 너무 힘들어서^^

 

 

간헐적운동법을 알아볼까요?

 

간헐적운동 방법은 딱히 어떤 동작이 정해져있는게 아닙니다

한가지 동작을 일정 시간동안 반복하는것이 간헐적운동의 핵심 입니다

 

이번에 보실 6분 간헐적운동 동영상에서는 20초 운동과 10초 휴식으로 한다고 하네요

이것저것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데로 해보세요

간헐적운동을 시작해 봅시다

 

앉았다 일어섰다든, 엎드려서 달리기든 무릎꿇고 팔굽혀펴기든

운동-휴식 반복을 5-6분 정도 반복해주심 됩니다.

‘간헐적운동’이 뭔가 이름은 어려워 보여도 반복운동의 다른 이름일 뿐이고

방법이 좀 새로운것이지요

 

이 사람도 처음에 6분 운동으로 1시간 효과라고해서 믿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해봄녀 정말 힘들고 빡세긴 합니다.

 

아래 간헐적운동 동영상으로 보실까요?

6분 간헐적운동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