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 정보

농약 김 이야기, 농약 뿌린 김 조심합시다, 염산 김, 무기산 김활성처리제


농약 김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김은 우리같은 서민들이 가장 흔하고 저렴한 음식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김은 자취생에게 매우 유용한 아이템중 하나인데요. 이 김을… 농약을 뿌려 김을 양식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걸 전국에 유통하다가 걸린적이 있었습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유통하다 걸린게 아니고 농약 김 유통 다 시켜놓고 걸린거죠..

일반 농약이 아닌, 독성이 매우 강한 농약을 뿌려서 김을 양식했다고 합니다. 양식업자 17명이 걸렸다고 하는데 설마 17명만 했을까요 다른 동네에서도 열심히 하고 있을것 같고, 시간이 지난 지금도 은근슬쩍 만들어 팔고 있겠죠..잊혀졌으니까요

먹는걸로 나쁜짓 하는인간들은 싸그리 잡아서 살인미수로 잡아넣어야 합니다.


 

농약김 만든놈들이 3년전부터 부산, 경남쪽에서 김 양식을 했다고 합니다 농약 김을 왜 양식했는지 봤더니, 농약을 뿌리면 갯병예방과 잡태제거가 아주 쉽다고 하네요

하지만 해상오염이나 수중생태계 보전을 위해서 농약을 쓰면 안된다고 합니다 아주 단순한 상식인데요. 살아있는 생물들에게 농약을 뿌리는것이나 마찬가지니.. 물은 고기뿐만 아니라 그 속에 사는 생물들에게 공기와 같은것인데, 사람사는 집에 농약뿌린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농약을 쓰지 않아도 정부에서 보조금까지 주면서 어민들에게 김 활성 처리제 사용을 권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활성처리제를 쓰지 않는 이유는 산도가 약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효능이 좋지 못해서 인데요. 그래서 농약 김 이외에는, 대부분 염산 김을 만든다고 하네요

우리가 생각하는 그 염산 맞습니다. 공업용 염산인 무기산을 김양식에 써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무기산도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단속을 했다고 하네요. 쓰기가 힘들어지자, 정부보조금 받으면서 김활성처리제를 쓰는척 하면서 김활성처리제에 농약을 섞어서 쓰다 걸렸다고 합니다.

 

 

당시 농약 김에 사용된 농약이 어독성 3급이라고 하네요 이정도 독성이 얼마나 해로운지 몰라 찾아보니 이정도 농약이면 우리 피부에 닿을 경우에 화상이나 실명을 일으킬 수 있는 독성이라고 합니다.

굉장히 독한 농약이네요. 그리고 섭취하면 구토는 물론 위장장애 등 치명적인 위험을 줄 수있다고 합니다.

이 농약 김은 1900톤이나 유통되었다고 합니다.

 

 

김 한봉지에 플라스틱 포장지까지다 합해도 몇십 그람인데.. 이제 1900톤이라면 전국민이 다 먹은거나 다름없곘네요 참나..;; 마트와 재래시장 모두 팔렸다고 하니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대부분 맛보셨을것 같습니다.

농촌진흥청의 한 관계자는 "물에서 너무 오래 잔류하는 농약은 아예 등록이 안 되기 때문에 양식업자들이 터무니없이 많은 농약을 쓴 것이 아니라면 해당 제품을 섭취했다고 해도 건강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는데요

 

얼마나 많은 농약을 썼는지 자기들도 모르면서 일단 안심시키기에 나섰군요.

언제나 우리는 깨끗한 음식을 맘놓고 먹을 수 있을까요..

유럽으로 이민가는 수 밖에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