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딸기찹쌀떡 사건 명동 이찌고야 딸기모찌 피해자 누군가, 딸기찹쌀떡 만들기


딸기찹쌀떡 사건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제 기억으로는 제작년부터 문제가 되었던것으로 알고있는데 길게 가는군요. 한 시사 프로그램에서 다뤘던 딸기찹쌀떡 사건, 아직도 1인 시위중이라고 합니다.

많이 억울한일이 있나봐요. 일본 오사카에서 처음으로 딸기모찌를 먹게 된 이후로 반하게 되어 한국에서 사업을 하려고 구상했고, 일본 딸기모찌 장인에게 여러번 사정해서 우여곡절 끝에 딸기찹쌀떡 만들기 비법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명동의 작은 가게를 차리고 딸기찹쌀떡을 만들어 팔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게 동업이 발목을 잡게 됩니다.

딸기찹쌀떡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 그 뒤에 딸기찹쌀떡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맛있는 딸기찹쌀떡,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던 명동 딸기찹쌀떡 가게의 법적공방

일본에서 딸기찹쌀떡 만들기 비법을 배워온 사람이 A가 49퍼센트의 지분과 운영권을, 동업자 B가 51퍼센트의 지분을 가지고 함꼐 동업을 하게 되었고, 티비에 딸기찹쌀떡 달인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방송에 나온것이 A 였다고 하네요)

방송에 나온 후에 장사는 더 잘되기 시작했는데 갑자기 일주일만에 B로부터 계약해지 통보를 받게 됩니다. 그 이유는 A가 일정 시간에만 일을 해서, 가게 매출에 손해가 생겼다는 것 입니다.

 

딸기찹쌀떡 달인으로 방송에 나온 A

그리고 A는 자기 몰래 B가 딸기찹쌀떡 사업을 기획하고 있었는데 방송 프로그램에 자신이 나오니 쫒아낸것이라고 항변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쫒겨나면서 투자금 4500만원도 돌려받지 못한 상태로 1인시위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있던 딸기찹쌀떡 사건 역시 이랬구요.

 

 

그런데 검찰수사 결고는 조금 달랐다고 합니다. 오히려 A가 사기를 친것이라고 하는 보도를 보게 되었는데요. 워낙 언론플레이용 보도도 난무하다 보니 일단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할것 같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에서는 이번 딸기찹쌀떡 사건에 대해서 A에게 벌금 백만원 약식기소한것은 사실입니다. 그것은 A의 1인시위를 통해서 B가 명예훼손을 당했다는 이유입니다.

 

딸기찹쌀떡 피해자로 알려졌던 A, 방송에서 눈물까지 보였는데..

그리고 놀라운것은 A가 일본에서 장인에게 딸기찹쌀떡 만들기 비법을 전수받았다고 하는데 그게 거짓이라고 하네요. 두세번 인사를 나눈것 이외에는 서로 친분이 없다고 합니다.

 

이사람이 딸기찹쌀떡 일본 달인

그리고 투자금을 못받았다고 나온 것에 대해서는 13년 10월 21일에 투자금 전부를 돌려받았다고 하네요. 일단 알려진것으로만 따져보면 딸기찹쌀떡 사건은 대반전입니다. 피해자가 알고보니 지금까지 무서울 정도로 거짓말을 한것이 되니까요.


근데 또 방송에서는 가르쳐줬다고 하는데... 뭐가 진실인지 모르겠네요..


당시 딸기찹쌀떡 사건이 티비에 나왔던 장면 입니다.

A는 얼굴을 다 까고 나오고, 가해자로 의심 받았던 B는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나왔지요.

당시에는 의심할것도 없이 A가 약자이고 B가 큰 기업을 등에 업은 가해자로 보였습니다.


일본에 딸기찹쌀떡 만드는법을 배우려고 10번넘게 다녀왔다고..


어차피 방송에도 여러번 나오고 본인도 인터넷에 자기 이름밝힌채로 글도 올렸으니 나와도 되겠죠..

딸기찹쌀떡 A는 김민수 입니다.

자신은 투자금을 못받고 거리에 내몰렸다, 눈뜬 상태에서 코베였다고 했는데

검찰 발표에 의하면 투자금을 다 받은걸로...


그리고 이렇게 딸기찹쌀떡 달인 김민수라며 자신의 심경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딸기찹쌀떡을 연구하기 위해 빼곡하게 적은 노트들이라고 보여준것..

딸기찹쌀떡 달인과 함께 친분이 있는듯한 모습이었는데

오늘 뉴스를 보면 두세번 인사한게 다라니.. 도대체 뭐가 진실일까요


당시 논란이 되었던 명동 이찌고야 딸기찹쌀떡 가게.

딸기찹쌀떡 이찌고야

딸기찹쌀떡 사건 당시 나왔던 고소 서류..

김민수씨가 점심에 1시간, 저녁 1시간 일을 했다고..


여기서 서로 진실게임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세세하게 이야기를 했는데..


B의 말로는 처음에 김민수씨가 딸기찹쌀떡 만드는법도 몰랐다고 합니다




항소를 할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종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네요.

아직은 누가 가해자고 피해자인지 알순 없을것 같습니다. 저는 좀 더 지켜볼려구요

 

딸기찹쌀떡 만들기 방법 알아볼까요.

찾아보니 좋은 글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http://board.miznet.daum.net/gaia/do/cook/recipe/mizr/read?articleId=41677&&bbsId=MC001&pageIndex=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