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ㅡ 연예인이야기

이하이 허수아비 vs 박봄 Scarecrow vs 이하이 허수아비 같은곡???


이하이 '허수아비', 알고보니 박봄이 부른 5년전 곡

이하이 허수아비 vs 박봄 Scarecrow  vs  이하이 허수아비 같은곡???

’이하이 허수아비 vs 박봄 Scarecrow’ 들어보니 “같은 곡 맞네”

이하이 '허수아비' 22일 발표, 양현석 수년간 아껴온 곡

가수 이하이가 신곡 ‘허수아비’ 음원이 공개되 화제
22일 정오 이하이는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1,2,3,4'에 이은 후속 신곡 '허수아비'를 공개했는데

이 곡이 지난 2007년 걸그룹 2NE1 멤버 박봄이 불렀던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끌었다


이하이의  ‘허수아비’를 접하자마자 네티즌들은 박봄이 지난 2007년 불렀던 ‘허수아비’라는걸 알았다는데요!!
그때당시 박봄이 불렀던 ‘허수아비’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 Park Bom(2NE1) Solo "Scarecrow" (허수아비)'라는 제목으로 올라갔었다. 이 노래(박봄 scarecrow)는 박봄이 지난 2007년 그룹 빅뱅의 콘서트에서 부른 것으로 박봄이 2NE1으로 데뷔하기 전, 솔로앨범 제작 당시 타이틀곡으로 준비하며 실제 녹음까지 마쳤던 곡이라 알려졌었다
YG는 "신곡 허수아비는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직접 작사, 작곡했지만 박진영이 이하이를 염두에 두고 만든 곡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yg는“이 곡은 수년 전 양대표의 부탁으로 YG를 위해 처음으로 만든 곡으로 양현석 대표가 워낙 아꼈던 노래”며 “수년 만에 이하이에게 준 것"이라고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쩐지 비슷하더라” “엄청 오래된 노래네” “제목이랑 노래랑 바뀐 게 없네” “듀엣하는 모습 궁금하다” “박봄이 불러도 괜찮았을 듯” 등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이하이는 ‘1,2,3,4’로 25일 연속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이어 이하이 '허수아비'를 통해 후속곡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