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이없는 세상사

대구 평화시장 화재 사진들 수백명 대피 대구 평화시장 불


대구 평화시장 화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예전에도 대구 평화시장 불 났다는 이야기를 들었던것 같은데.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평소에 대구 평화시장이 화재 취약지역으로 관리 대상이었었다고 하는데요.

대구 평화시장 화재는 시장 안에서 불이 나기 시작한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주상복합건물에 까지 불이 붙어서 수백명이 대피하는소동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대구 신암동에 있는 대구 평화시장 화재 사건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대구 평화시장 화재 시각은 오후 4시 쯤입니다. 신암동 평화시장안에 있는 한 창고에서 불이 나기 시작했으며, 그 불이 주변 주상복합건물로 옮겨붙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불이 어떻게 났길래.. 그리고 구조가 어떻길래 시장 창고에서 난 불이 주상복합건물로 옮겨붙었을까요.

다행히도 대구 평화시장 불 진압은 15분 정도만에 해결되었지만, 몇년전에도 불이 났었는데 또 이런일이 일어나서, 피해주민들과 상인들은 한숨만 내쉬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그런 주상복합은 아니었네요..

이 건물의 1층과 지하에는 상가들이 있고, 2~3층에는 노년층의 주민들 35가구가 살고있었다고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2년전쯤에도 1층 상가에서 불이난적이 이썼다고 합니다. 안전점검을 실시했는데 또 문제가 생겼나 보네요. 평화시장에 큰 불이난것이 2007년이더군요.

 

 

그 이후로 화재취약지역 리스트에 올랐다고 하는데, 어떻게 대책을 마련해야할지..